김을 매일 먹으면 나타나는 몸의 변화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김을 매일 먹으면 나타나는 몸의 변화

김을 매일 먹으면 나타나는 몸의 변화

 

은 맛은 물론이고 먹기에도 좋아서 사람들이 좋아하는 음식입니다.

 

 

맛이 좋은 것도 있지만 에는 다양한 영양소들이 포함되어 있고 암 예방, 치매 예방, 갑상샘질환 예방, 비만 방지 등으로 인해서 건강에도 도움이 될 수도 있다고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김의 효능과 함께 김을 매일 먹으면 나타나는 몸의 변화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김을 매일 먹으면 나타나는 몸의 변화

 

∬ 김 효능 - 혈압감소

 

염분이 많이 들어 있는 음식을 먹게 되면 혈관이 수축할 수도 있습니다. 염분에 포함된 나트륨 때문이라고 하는데 해조류에 들어 있는 칼륨으로 인해 혈압 감소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을 섭취하면 고혈압, 뇌경색, 뇌출혈, 심근경색과 같은 성인병 증세에 도움이 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 김 효능 - 골다공증 예방

 

을 비롯한 다시마, 미역, 톳 등에는 칼슘이 들어있습니다. 뼈와 이를 형성하는데 필수인 칼슘 때문에 어린이의 성장발육을 도와줍니다.

 

또한 갱년기 이후 여성의 골다공증, 골연화증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 김 효능 - 갑상샘 부종 예방

 

을 섭취하면 몸에서 요오드 성분이 부족할 수 있는 것을 막아줄 수도 있습니다. 요오드는 갑상샘 기능과 연관이 있어서 부족해지면 몸의 저항력이 낮아지기도 합니다.

 

또한 신진대사가 저하되면서 기력이 없어질 수도 있습니다. 특히 성장기에 있는 사람에게서 요오드가 부족해지면 갑상샘이 부어오르고 지능 발달이 늦어질 수 있다고 합니다.

 

해조류에는 갑상선 호르몬의 구성 성분이라고 할 수 있는 요오드가 풍부합니다. 갑상샘을 보호하는 효과와 함께 갑상샘 부종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 김 효능 - 변비 완화

 

해조류는 알긴산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알긴산은 식물성 섬유로 대변을 부드럽게 하여 변비 증상이 있을 때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 김 효능 - 다이어트 효과

 

해조류의 성분 중에는 당질 성분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당질의 주성분이 식물성 섬유질이기 때문에 칼로리 걱정이 없는 편입니다.

 

그래서 체중 때문에 고민이 되는 사람들은 해조류를 많이 섭취하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 김 효능 - 혈중 콜레스테롤 감소

 

을 섭취하면 콜레스테롤 성분을 밖으로 배출시키는 데 직접적인 도움이 됩니다. 그래서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하는 효과를 볼 수도 있다고 합니다.

 

∬ 김 효능 - 풍부한 식이섬유 함유

 

은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 있는 음식입니다. 그래서 콜레스테롤과 담즙산이 합성되는 것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콜레스테롤은 담즙산과 합성되지 않게 되면 몸속에서 흡수 및 축적되지 못하고 그대로 몸 밖으로 배출된다고 합니다.

 

 

∬ 김 효능 - 치매 및 건망증 예방

 

에 많이 들어 있는 비타민 B1과 비타민 B2 성분은 뇌 신경작용과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건망증과 치매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줄 수도 있다고 합니다.

 

∬ 김 효능 - 시력 회복

 

베타카로틴 성분이 들어 있어서 야맹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비타민 A로 변해서 시력을 보호하는 효과를 볼 수도 있다고 합니다.

 

 

∬ 김 효능 - 항암 작용

 

포피란 성분이라는 것이 들어있는데 이것은 에만 있는 물질로 식이섬유의 일종이라고 합니다. 포피란 성분은 장이 원활하게 활동하는 데 도움을 주며 유독 성분이 장내에 머무는 시간을 감소 시켜 줍니다.

 

대장암의 발병률을 줄여주며 위점막의 부종과 출혈 등의 손상이 생기는 것을 억제하여 위암의 발병률도 줄여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암세포가 자연적으로 세포 사멸하도록 유도하면서 암세포가 성장하는 것을 억제하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김의 효능과 함께 김을 매일 먹으면 나타나는 몸의 변화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궁금증이 잘 해결되었으면 하며 오늘도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